세종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신입생 모집
by박지혜 기자
2018.01.18 10:43:29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원장 곽태기)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해 창조적이고 실천적, 전인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1993년 3월에 개원했다. 전문인력 양성과정, 세종CEO과정 등 다양한 비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970명(2017년 9월 기준)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1440명의 졸업생이 총장 명의 학위를 취득했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9개 전공, 평가인정과목 3,48개)를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갖춘 자들을 대상으로 학위를 취득하도록 한 제도다.
현재 모집전공으로는 △일반전공(외식, 호텔, 패션, 체육, 멀티미디어) △연극학 △실용음악 △음악(피아노, 성악, 관현악) △무용학(실용무용)이 있다. 편입생 모집은 △무용학(순수무용) △무용학(모던 & 밸리댄스) △미용학 △모델학 등이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공별 주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설계, 진로, 생활 지도 등을 실시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강사 평가제도인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강의평가제 △적응력 증대를 위한 학생 상담실적 평가제 △학위취득 후 대학원진학 및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상담제를 운영하는 등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성적우수, 특기, 편입학, 사회배려 등 장학금 지원 및 본교 대학원 진학 시 수강료 혜택과 최적의 강의 및 편의시설 지원으로 학생들의 학습의욕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
모집 전공별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1학기 개강은 3월 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