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랜섬웨어 방지 솔루션 포함된 '알툴즈 통합팩 v12' 출시

by이유미 기자
2017.04.27 09:32:25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종합 SW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기업용 ‘알툴즈 통합팩 v12’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알툴즈 통합팩 v12’는 1만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 중인 ‘알툴즈 통합팩’의 최신 버전으로, 기업과 공공기관 업무에 필수적인 PC용 소프트웨어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알툴즈 통합팩 v12’에는 △압축프로그램 알집, △이미지 뷰어 알씨, △PDF 변환 편집 도구 알PDF 등 총 8가지 유틸리티 제품뿐만 아니라, △실시간 백업 솔루션 랜섬쉴드 PC가 새롭게 제공된다.



‘랜섬쉴드 PC’는 사용자 PC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암호화된 사본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백업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MS 오피스, 한글, 이미지 등 폭넓게 사용되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PC에서 생성되면 별도의 백업 폴더에 자동으로 사본을 저장해 주며, 이 밖에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사본을 저장할 확장자를 추가로 지정할 수도 있다. 또한 원본 데이터가 수정되어 변경 사항이 생기면 수정된 시점마다 사본을 버전별로 저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는 버전의 문서로 되돌릴 수 있는 ‘시점별 복구’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