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이스라엘에 NAC 수출…"글로벌 기술력 입증"

by이후섭 기자
2021.04.08 10:22:09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보안 전문기업 지니언스(263860)는 이스라엘 종합건설사 AZ 마케팅(Marketing)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글로벌 상위 NAC 밴더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한 것과 세계적인 정보보안 강국인 이스라엘에 국내 독자 개발한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수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AZ 마케팅은 이스라엘의 민간 건설에서부터 공항, 철도 등 인프라 등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종합 건설사다. 건설업 특성상 설계도, 견적서 등 기업 내부의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구축형·매니지드 서비스·클라우드 등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제품의 손쉬운 설치와 유지보수, 고객 중심의 사용자환경(UI), IT·운영기술(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부분에서 지니언스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관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구조 변경없이 작동되는 네트워크 센서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분류한다. 네트워크 접근계층에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을 실시간 모니터하며, 보안취약 및 사이버위협에 노출된 기기들을 적시적소에 관리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완료해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등 고객의 다양한 IT환경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사이버 보안 산업 자체가 국가 기반산업인 이스라엘에 지니언스의 차세대 NAC기술과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를 강점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했다”며 “미국·유럽·중동에 이어 이스라엘에서도 레퍼런스를 확충하며 제품의 투명성과 손쉬운 서비스 접근성에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