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 매출 200% 증대의 비결은?
by정재호 기자
2013.11.04 12:59:30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가 개발됐다.
커다란 햄버거를 먹을 때 입을 크게 벌려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햄버거를 꺼리게 되는 여성들을 위한 신개념의 햄버거 포장지가 일본에서 등장했다고 패션 뷰티 전문매체인 ‘더 글로스’가 4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는 남들에게 자신의 추한 모습을 보이기 싫어하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 아이디어 상품이다.
| 여성들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가 일본에서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햄버거를 먹기 위해 입을 최대한 크게 벌려야 하는 모습(사진)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에게 인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해당기사 무관] |
|
대개 자신의 입보다 큰 햄버거를 먹기 위해 여성들은 최대한 입을 크게 벌려서 한입씩 베어 물어야 한다.
이때 누군가가 이런 자신의 모습을 보고 웃음을 터뜨리지나 않을까 신경 쓰는 여성들이 제법 많다. 꼭 그게 아니라도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린 모습을 되도록 보이고 싶지 않다고 여성들은 생각한다.
이런 현상은 일본 등 동양권 여성들에게 보다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제점을 보완해 여성들이 마음껏 햄버거를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일본의 한 식당에서 남들 눈을 전혀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를 내놓았다.
정확한 명칭은 ‘단아한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다. 일본의 한 햄버거 업체에서 선보인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는 앞부분이 위로 솟아올라 입을 가려줄 뿐만 아니라 앞면에는 입을 꼭 다문 채 미소 짓는 예쁜 여성의 입 모양이 프린팅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즉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는 햄버거를 먹을 때 포장지가 입과 얼굴을 가려주고 밖에서 보기에 단아하게 미소 짓는 모습이 보이도록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키게 제작된 아디이어 상품이다.
효과는 만점으로 나타났다. 여성을 위한 햄버거 포장지를 도입하고 해당 가게의 햄버거 매출이 200% 가까이 증가했다고 업체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