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점주 홍보단' 출범…점주 공감대·고객 신뢰도 높인다

by남궁민관 기자
2022.09.06 11:09:12

점주 7명으로 구성된 홍보단,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가맹점주와 공감대 형성…시청자 신뢰도 높이는 데 활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CU가 가맹점주로 구성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약속문(고마움)’ 점주 홍보단을 발족하고 점주 주도의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편의점 CU 가맹점주로 구성된 ‘고마움 점주 홍보단’.(사진=CU)


앞서 CU는 지난 6월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 △기분 좋은 만남 △일상의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한 다짐을 담은 고마움 약속문을 공포했다. 이번 점주 홍보단과 이들이 선보이는 영상 콘텐츠는 이같은 약속문 이행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가맹점주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청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활용된다.



먼저 점주 홍보단은 점포 운영 경력 1년차 새내기부터 18년차 베테랑까지 다양한 경력의 점주 7명으로 구성됐다. 모집 과정에서 전국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2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3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원자들의 과거 이력도 주부, 회사원부터 배우, 모델, PD, 전업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웠다.

이들은 시나리오 기획부터 연기·촬영·편집 등 콘텐츠 전반에 점주의 시각을 담아 소통에 나선다. 이번 달부터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점포의 노력을 담은 콘텐츠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는 각각 기분 좋은 만남과 일상의 휴식처가 되는 CU의 모습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CU는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주요 경영 의제로 삼고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점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맹점주와 함께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