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이달 27일 분양
by박민 기자
2018.04.23 09:35:33
신규 아파트 공급 없던 장성동 일대 4년만의 공급
태백산 국립공원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 누려
| 태백 장성 동아라이크텐 투시도(이미지=동아건설산업 제공) |
|
[이데일리 박민 기자] 동아건설산업㈜은 오는 27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만의 공급이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지하 1층~지상 15층, 3개동, 전용면적 83·116㎡ 총 202가구로 지어진다. 단지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있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한다.
단지는 다양한 레저시설 및 교통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2018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하이원리조트·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중에 인근에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학교·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3km 이내에 태백경찰서·태백종합병원· 교육지원청·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한 장성초·장성여중·태백중 등 학교와 농협 하나로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미래 투자 가치도 높다.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