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첫 퍼블리싱작, '원'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

by게임메카 기자
2016.06.03 13:19:05


△ '원 for Kakao’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카카오)


카카오(035720)는 3일, 자사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 S'의 첫 게임 액션 RPG ‘원(O.N.E) for Kakao’를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한다.

사전 예약 110만을 기록한 '원 for Kakao'는 지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쳤으며, 6월 1일과 2일 카카오게임샵과 원스토어에 선출시됐다.

코어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가 퍼블리싱하는 '원 for Kakao'는 201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블레이드' 출신 제작진이 주축으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다.

'수호', '습격', '복수'를 중심으로 차별화를 둔 유저 간 대결 요소와 카카오톡 길드채팅으로 소셜 기능이 한층 강화된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카카오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 중 '원'에 처음으로 적용된 길드 채팅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게임 내 길드 가입을 통해 자동으로 해당 길드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속 닉네임과 프로필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해 개인 정보 노출 위험 없이 다른 길드원과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


이시우 카카오게임 S TF장은 "정식 출시된 '원 for Kakao'는 비공개 테스트에서 접수된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에 걸친 폴리싱 작업을 거쳐 그래픽 개선, 맵 추가, 대전모드 강화 등 게임성이 한층 향상된 작품"이라며 "액션 RPG 게이머들이 원하는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만족스러운 게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원 for Kakao' 정식 출시를 기념해 6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드라이버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게임 내 튜토리얼 완료 시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툰 '하이브' 캐릭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