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4] 디오텍, 음성인식기술 기반 신제품 전시

by김현아 기자
2014.02.21 15:35:3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프라웨어(041020)계열사인 디오텍(대표 곽민철)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스페인에서 하는 세계최대모바일전시회인‘모바일 월드콩그레스(이하MWC) 2014’에참가한다.

디오텍은 모바일전자사전 ‘디오딕(DioDict)’, 필기인식소프트웨어 ‘디오펜(DioPen)’, 음성합성(DioTTS)기술 및 제품을 전시한다.

새롭게 소개하는 제품은 자체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한 음성제어소프트웨어 ‘디오보이스어시스턴트(DioVoice Assistant)’와 독자적인 데이터편집솔루션‘디지털잉크(Digital Ink)’다.

‘디오보이스어시스턴트’는 독자적인 음성기술과 모바일사용자경험(UX)에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된다.



디오텍 디오보이스 어시스턴트
이는 전용애플리케이션과 제한된 UI상에서만 사용 가능한 애플의 ‘시리(Siri)’와는 차이점이다.

또한, ‘디지털잉크’솔루션을 통해 사용자의 손글씨를 일반텍스트와 동일하게 편집할 수있는 신개념 데이터 편집 기술도선보인다. 언어별 키보드나 입력기 없이 전 세계 모든 언어에 대한 입력 및 편집 활용이 자유로워 글로벌 모바일기업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기대된다.

디오텍 김경선사업본부장은 “MWC 2014 참여를 통해 디오텍 모바일소프트웨어 기술과 음성 기술에대한 해외시장 진출의보폭을 넓히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