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신용카드 전문교육 서비스 실시

by이현정 기자
2013.07.09 15:23:21

[이데일리 이현정 기자] BC카드는 앞으로 신용카드 교육을 필요로 하는 금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BC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BC카드는 이날 서울플라자호텔에서 11개 회원은행을 포함, 국내 주요 금융기관 임직원들을 초청해 ‘BC 아카데미’ 설명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신용카드 전문 교육과정은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카드업무를 수행하는 경력이나 직무 숙련 정도에 따라 필요로 하는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과정으로 신용카드 기본과정, 심화과정, 임원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금융기관 임직원은 집합연수 또는 온라인 연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각 과정들은 금융기관의 요청에 따라 자유롭게 세부 과목을 구성할 수 있는 맞춤 형태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BC카드는 31년간 축적된 신용카드 산업의 지식을 기반으로 금융기관과 가맹점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와 빅데이터(Big Data)를 기반으로 한 ‘마켓 인텔리전스(Market Intelligence)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마켓 인텔리전스 서비스에는 국내 신용카드 사용 트렌드 분석과 예측, 카드 상품의 생애 주기 및 이용 행태, 고객 성향 분석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이강태 BC카드 사장은 “31년의 업무 노하우와 데이터 분석력을 기반으로 국내 카드산업에 체계적인 교육 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태 비씨카드 사장이 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 등 21개 회사를 초청, “신용카드 전문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