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니켈 로디언 키즈 초이스 어워드, `내가 바로 슈렉`

by유수정 기자
2017.03.12 14:36:46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 니켈로디언(Nickelodeon)이 주최한 제 30회 니켈 로디언 키즈 초이스 어워드(Nickelodeon Kids‘ Choice Awards)가 개최됐다.



이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영화, TV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음악, 스포츠팀, 비디오게임 등은 물론 남녀 배우, 남녀 가수 및 아이돌 그룹, 남녀 운동선수 등으로 각각 부문을 나눠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이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의 경우 그룹 빅뱅이 최고의 글로벌 뮤직 스타(Favorite global music star) 부문에 후보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전 분야를 통틀어 아시아 후보자 중에서는 유일하다.

해당 부문은 미국의 유명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프로듀서 브루노 마스(Bruno Mars), 콜롬비아 출신 가수 역사상 가장 높은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샤키라(Shakira), 호주 유명 팝·록밴드 5 세컨즈 오브 서머(5 Seconds Of Summer) 등 쟁쟁한 후보들이 후보군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한편, 니켈 로디언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지난 1988년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