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서비스 혁신 선도 솔루션 개발기업 모집

by함지현 기자
2022.01.11 12:00:00

ICT 기반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 개발 지원
중기 서비스 분야 생산성 제고·신사업 창출 등 목적
올해 총 30개 과제 선정…기업당 최대 5억원 지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서비스(비제조) 분야 혁신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서비스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개발사업’ 지원과제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이 사업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메타버스 등 첨단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생산성 향상과 고부가치화,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 의 개발 또는 고도화를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지난해에는 34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는데, 약 700개 기업이 신청(경쟁률 20.5:1)하는 등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올해는 총 30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 유망분야를 집중 지원하기 위해 ‘2022~2024년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에 포함된 품목(4차산업혁명 분야 총 178개)과 관련된 서비스 분야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다양한 유형의 과제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특정기업들의 현장수요에 기반하는 수요기업 매칭형, 서비스 중소기업이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공급기업

단독형, 다수 공급기업 간 기술융합을 통한 협업개발을 지원하는 컨소시엄형으로 구분해 모집할 계획이다.

수요기업 매칭형과 공급기업 단독형은 2년간 과제당 5억원까지, 컨소시엄형 과제는 참여기업수(최대 3개) 당 5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발굴·개발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면 오는 27일부터 2월 1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