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아머드 사우르스' 제작발표회…"방영 넘어 콘텐츠 확장"
by권효중 기자
2021.11.02 11:00:42
글로벌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주제곡 맡아
방영 넘어 완구, 게임, 웹툰 등으로 영역 확대 계획
오는 4일부터 SBS 통해 방영 시작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 대원미디어(048910)는 오는 4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국산 VFX(시각특수효과)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원미디어는 방영과 더불어 게임, 웹툰과 출판 등 다양한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는 ‘아머드 사우루스’의 주제곡과 주제곡을 부른 아티스트가 첫 공개됐다. 아머드 사우루스의 주제곡명은 ‘EYES(감은 눈을 떠봐)’이며, 주제곡을 부르는 아티스트는 하이브(의장 방시혁) 산하 빅히트 뮤직 소속 글로벌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발표한 앨범들을 통해서 전세계 Z세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혼돈의 장: FREEZE’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통산 13주째 차트인에 성공, 올해 발매된 K-팝 그룹의 앨범 가운데 최장기간 ‘빌보드 200’에 차트인한 앨범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대세 보이 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참여가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또다른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온라인 사업설명회에서 대원미디어는 ‘아머드 사우루스’의 완구 및 피규어 실물을 비롯한 주요 사업들의 내용과 현황을 모두 공개했다. 대원미디어의 자체 개발 완구와 함께 파트너사인 ‘아카데미과학’과 ‘카이요도’의 완구 및 피규어 뿐만 아니라 의류 사업의 진행 현황과 게임 및 웹툰 사업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했다.
대원미디어는 현재 총 17개 기업과 완구 및 피규어, 식품, 식기, 의류와 잡화 등 200여종에 달하는 ‘아머드 사우루스’ 관련 상품의 국내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 사업과 관련해서는 현재 총 4건의 계약이 완료된 상태로, 이 중에 하나는 2022년 초에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머드 사우루스’의 세계관을 확장해 웹툰과 출판 사업으로 진출하여, 콘텐츠에 대한 타깃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아머드 사우루스는 오는 4일 SBS에서 첫 방영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50분에는 본 방송이,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는 재방송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