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3월 분양

by남궁민관 기자
2025.01.16 09:53:02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65~84㎡ 720가구 조성
교통·교육·편의 등 생활 인프라 갖춰진 풍무지구 입지
전 세대 남향 배치·창고 제공…커뮤니티·조경도 챙겨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3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원에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사진=롯데건설)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65·75·84㎡ 총 7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교통, 교육, 편의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풍무지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와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현재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에서 5호선 마곡역까지는 갈아타야 하지만 5호선이 연장(추진 예정)되면 풍무역에서 마곡역은 물론 여의도역과 광화문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다. 5호선 김포 연장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단지에서 마곡 일반산업단지, LG사이언스파크 등 강서구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 상암DMC,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는 40분대에 갈 수 있어 직주근접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는 신풍초, 양도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중, 풍무고, 사우고 등 학교가 많고 사우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가까이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역 중심상권 및 김포시청, 김포시민회관, 인천지방법원(김포시법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김포공원, 선수공원, 김포시종합운동장, CGV 영화관 등 풍부한 녹지공간 및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 확보에 공을 들였다. 전 세대 남향(남동·남서) 배치했고, 4베이·판상형 위주로 단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은 물론 전 가구 창고도 별도 공간으로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와 단지 곳곳의 조경 등도 세심하게 챙겼다.

현재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09,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942 e편한세상시티 풍무역 오피스텔 상가 1층 112호 두 곳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6-8에 위치하며 3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