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기, 수입브랜드 '스틸라이트' 리빙디자인페어 참가

by정태선 기자
2017.03.09 09:48:14

국내 최대 규모 리빙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 열어
빈티지한 색감·디자인, 음식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인기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스틸라이트 부스 전경. 한국도자기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국도자기가 독점 수입하고 있는 영국 대표 친환경 도자기 브랜드 ‘스틸라이트(Steelite)’가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올해로 23번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리빙 전시회이다. 올해는 ‘우리 집에 놀러와(Play at home)’을 주제로 국내외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등 총 3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스틸라이트(Steelite)’는 100% 핸드페인팅과 소성온도 최대 1200도(℃)에서 구현해 낸 독특한 컬러가 특징이다. 특히 자연스러운 질감 표현을 통해 구현해 낸 스틸라이트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은 어떠한 종류의 음식을 담아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누구나 손쉽게 멋스러운 테이블링을 완성할 수 있다.



스틸라이트는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 넣어도 깨지지 않는 ‘초강자기’로 제작돼 식기 가장자리의 이빠짐 등 파손 문제가 적어 영국을 비롯한 국내 고급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스틸라이트는 140여년 전통의 영국 대표 도자기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한국도자기가 정식 수입·유통하고 있다. 세계 최고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인 2013년 퀸스 어워드 포 엔트리프라이스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영국 도자기 업체 중 최초로 친환경적인 도자기 제조회사로 인정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한국도자기 스틸라이트 부스는 B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 고객을 위한 현장 할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스틸라이트 제품 진열 사진. 한국도자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