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마케팅, 카페24와 업무협약 체결

by김영환 기자
2024.10.22 09:39:40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협력
플랫폼 상호 연동 및 개발, 협력 가능한 비즈니스 발굴과 영업 확대 등 추진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왼쪽)와 곽형석 카페24 총괄이사가 21일 서울시 성동구 쿠프마케팅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을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쿠프마케팅)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 및 곽형석 카페24 총괄이사는 지난 21일 서울시 성동구 쿠프마케팅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사가 협력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 및 교환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합의했다.

양사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자사몰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교환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 상호 연동 및 개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비즈니스 확대 △온라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 방안 및 아이디어 교류 △협력 가능한 비즈니스 발굴 및 영업 확대 등을 추진하는 데 힘을 모은다.



먼저 쿠프마케팅은 국내외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서 쌓아온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사용, 정산 등 서비스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서비스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해 서비스 관련 고객 상담, 플랫폼과 각종 기능 지원,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많은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에게 모바일 상품권과 교환권이라는 편리하고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고도화된 플랫폼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지원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