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 갓오하 이어 웹툰 '노블레스'로 흥행 이어간다

by게임메카 기자
2015.10.21 11:47:05

△ 웹툰 '노블레스' 로고 (사진제공: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052770)은 웹툰 '노블레스'를 모바일게임으로 제작한다고 21일(수) 전했다.

'노블레스' 모바일게임은 '갓 오브 하이스쿨'에 이은 와이디온라인의 두 번째 웹툰 IP 기반 타이틀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블레스’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제작해 내년 상반기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 게임의 국내 서비스는 와이디온라인이, 글로벌 서비스는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담당한다.

'노블레스’는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되는 네이버 웹툰으로, 820년간의 긴 수면기를 마친 주인공이 새로운 세상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2007년 12월 연재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모으며 국내는 물론 최근 해외에서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성공으로 자체 개발 및 서비스에 상당히 높은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그동안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또 한 번의 웹툰 기반 모바일게임 성공 신화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웹툰 ‘노블레스’에 와이디온라인의 개발력이 더해져 ‘갓 오브 하이스쿨’과 같은 제2의 강력한 웹툰 게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노블레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독자 및 유저분들을 위해 양사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