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한화證 `공모주 투자 위한 랩` 출시

by최한나 기자
2009.04.24 15:51:38

[이데일리 최한나기자] 한화증권(003530)이 24일부터 공모주에 직접투자하거나 공모주 펀드에 간접투자하는 `한화 공모주 투자형 4호 랩(wrap)`을 판매한다.

이 상품에 투자하면 한화증권에 배정되는 일반 청약분의 20%를 우선 배정받을 수 있다. 일반청약 경쟁률과 상관없이 계좌별로 배정비율이 고정되기 때문에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경우 많은 물량을 선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것.

자산총액의 70%까지는 모든 증권사에서 모집하는 공모주에 투자하지만, 나머지는 RP와 MMF 등 환금성 높은 자산에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노리는 구조다.

단 목표수익률인 8%에 도달할 경우 공모주 투자를 중단하고 RP에 재투자하는 방식을 취한다.



사중표 한화증권 Wrap운용팀장은 "개인이 스스로 일반 공모주에 투자하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이 상품에 가입하면 간단하게 여러 공모주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일반적인 청약보다 많은 수량을 배정받을 수 있어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최소 2000만원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다. 수수료는 투자금액의 1.5%를 선취(펀드운용 및 수탁보수는 별도)하며 중도 환매수수료나 추가수수료는 없다.

문의는 한화증권 각 지점이나 고객지원센터(1544-828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