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 달성
by이배운 기자
2024.03.19 10:50:55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종합만족도 84.3점 획득
전년대비 3.9점 상승…전국 도시개발공사중 상승률 1위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023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점수가 3.9점 상승해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 김헌동 SH공사 사장 등 임직원들이 올해 초 공사 관할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해 시설 상태를 살피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
|
SH공사는 5개 분야 전반에서 점수가 상승했다. 특히 전년도 최저점으로 개선이 필요했던 ‘서비스 환경’ 부문의 만족도가 6.2점 올랐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확대 △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간담회 실시 △ 고객응대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직원 고객만족 역량 강화 △빅데이터 민원분석을 통한 업무개선사항 도출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민원 대응 전담조직 신설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혁신 노력들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김헌동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하자가 발생한 현장 등을 직접 찾아 입주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시설민원 대응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경청해 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CS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전사적인 CS 활동을 추진해 천만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