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라인업 강화 속도

by남궁민관 기자
2023.02.08 10:45:01

완충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일체형 디자인 휴대성 강화
오는 16일 공식 출시와 동시에 다른 라인업 판매처도 확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국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16일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라인업 보강을 통해 국내 전자담배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되찾는다는 계획이다.

한국필립모리스 모델들이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전자담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선보이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이번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사용자 편의성에 방점이 찍혔다. 한 손에 가볍게 잡히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선보여 사용자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했다.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마찬가지로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사용하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없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실리콘 슬리브 등 전용 엑세서리를 통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6만9000원으로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며, 오는 16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일에 맞춰 기존에 서울과 수도권 일부, 부산 일부 지역에서만 판대됐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처 또한 전국으로 확대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쿠팡, 네이버 등에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전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갖춘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 청소가 필요없는 편리함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끈 주된 요인”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95% 감소된 제품으로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아이코스 대비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한국의 ‘담배 연기 없는 미래’를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필립모리스의 전체 담배 제품 출하량 중 테리아, 히츠와 같은 비연소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