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문재 기자
2015.10.27 11:01:44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 등 허위문구로 광고"
LG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력, 다이슨 2배 수준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LG전자(066570)는 지난 12일 영국 청소기 업체 다이슨을 상대로 호주연방법원에 허위광고 금지소송(final injunction)을 제기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이 더 강력한 흡입력을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 문구를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력은 최대 200W(와트)로 다이슨 V6제품(최대 100W)의 두 배 수준이다.
LG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제품인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 9월 출시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LG화학(051910)의 배터리 기술을 결합해 탄생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 (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 고성능 등을 구현한다.
최대 출력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은 4시간 충전 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는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LG전자는 2003년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침구청소기)’, 지난해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에 이어 올해 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내놓으면서 청소기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BD담당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 성능의 무선 청소기”라며 “올해 해외 론칭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