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 노후를 위한 3부작 ''老, HOW?''

by한규석 기자
2009.07.31 15:04:37

[이데일리TV 윤일PD] ‘실버 쓰나미 시대, 당신의 노후는 준비되셨습니까?’
 



노후에 대한 걱정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지난 2000년 전체 인구의 7%였던 대한민국 65세 이상 인구가 두배로 증가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8년이라고 한다. 조사대상 20개국 중 가장 빠르다.

또 2050년이면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노인의 비율이 38.2%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그렇게 되면 1.4명의 청장년이 1명의 노인을 부양해야 한다. 이제 노후준비는 국가, 자식들이 아닌 개인의 몫이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경제·재테크 전문 케이블·위성 방송 이데일리TV가 3부작 다큐멘터리 ‘이데일리TV 스페셜 老, HOW?(노하우)’를 마련했다.



오늘(31일)부터 사흘간 매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이데일리TV 스페셜 老, HOW?’는 대한민국 노후 준비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알아보는 다큐멘터리이다.

20대 대학생, 30~40대 평범한 직장인, 부동산에 ‘올인’했다가 낭패를 본 가정주부, 풍요로운 노후를 즐기는 은퇴자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노후에 대한 생각과 걱정, 재무설계사, 은퇴설계사, 교수 등 전문가들이 전하는 그들만의 노후 준비전략을 소개한다.

현재 대한민국 사람들의 노후에 대한 생각과 노후준비의 근본적 문제점을 알아본다.
 
미국 노후준비의 실태와 투자를 통한 그들만의 노후준비를,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나아가야 할 올바른 길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