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금융교육…금감원이 해줘요 "신청하세요"

by노희준 기자
2023.06.26 12:00:00

금감원, 어린이 금융스쿨 3기 참가자 모집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250명 추첨 선발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금융감독원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FSS 어린이 금융스쿨’ 3기 참자가를 모집한다.

금감원은 1주 1강으로 ‘초등 졸업 전 꼭 알아야 할 17가지 금융지식’을 섭렵하고 싶은 어린이 참가자를 오는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신청자 중 추첨 선발된 250명이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는 매주 읽기 미션, 영상시청 미션, 체험 미션을 부여받고 과제를 제출해야 한다. 금감원 관계자(선생님)가 제출된 과제물을 직접 검사하고 과제 보완이 필요한 경우 피드백을 주는 등 아이들을 지도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Q&A 코너에 질문할 수 있고 금감원 선생님이 빠르고 친절하게 답해줄 것”이라며 “선생님과 함께 복습하는 실시간 줌(ZOOM) 수업도 2회 실시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어린이 금융스쿨을 수료한 한 초등학생은 “금융에 대한 지식을 차근차근 배워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경제 분야 주제로 대화해도 제 생각을 어려움 없이 이야기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다른 초등학생 어린이는 “금감원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매주 빠짐없이 공부하니 금융 지식이 부족했던 제가 지금은 어린이 금융전문가로 성장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하면 된다. 2021년 1기 경쟁률은 1.6대1, 지난해 2기 경쟁률은 4.4대1이었다. 금감원은 내달 18일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선발 결과를 공지하고, 선발자에게는 개별적으로도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