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 부문서 수상
by박경훈 기자
2024.06.12 11:23:13
함 사장,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도공,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송석준 의원, 한국유엔봉사단 등 주최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 백상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가운데)과 유준상 한국유엔봉사단 부총재(왼쪽)가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리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로공사) |
|
12일 도로공사에 따르면 함진규 사장은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도로공사는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과 한국유엔봉사단,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는 봉사상이다.
함 사장은 취임 이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와 작년 전국적인 수해피해 등 재난지역 복구를 지원하고 사랑의 김장나눔·연탄배달 봉사 등에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로공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공부방 꾸미기 사업’과 공사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헌혈뱅크’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치료비와 헌혈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 사장은 “유엔봉사단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를 비롯해 공사가 앞장서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