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4.08.20 13:07:17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올 상반기 자동차 시장에서 연령대별 선호하는 수입차 브랜드가 거의 같은 양상을 보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지난 6월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대가 가장 많이 구입한 브랜드는 폭스바겐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고차 사이트 카즈는 “20대의 경제력으로 볼 때 국산 중형차와 비슷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폭스바겐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모든 연령대 가운데 수입차 구매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30대의 선택도 폭스바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폭스바겐이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독일 차’라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40대 역시 폭스바겐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그러나 2, 30대에서 다른 수입차 브랜드에 비해 폭스바겐 판매 비중이 컸던 것과 달리 40대는 폭스바겐 19.8%, BMW 18.9%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