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오후 3시 기자회견…경기지사 출마 선언할 듯

by송주오 기자
2022.03.31 10:52:27

유승민측, 오후 3시 국회 찾아 가지회견
당 안팎서 유승민 차출론 꾸준히 제기

[이데일리 송주오 이지은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31일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유승민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 설치된 ‘국민의힘 대장동게이트 특검추진 천막투쟁본부’를 방문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유 전 의원 측은 이날 언론에 보낸 공지를 통해 “오늘 오후 3시 국회 소통관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경기도지사 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유 전 의원이 가족들의 반대로 불출마를 할 것이란 관측이 있었지만, 결국 출마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앞서 당 안팎에서는 ‘유승민 차출설’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안방’격인 경기도지사 선거가 6월 지방선거 승패를 가를 격전지로 꼽히면서 ‘대선주자급’ 후보들이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유 전 의원은 지난 16일 서울의 한 음식점에서 친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측근 의원들과 오찬 회동을 갖고 경기도지사 출마 여부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측근들은 ‘사즉생의 심정으로 결단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고, 유 전 의원은 “고민해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