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9.03.23 19:33: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피오피와 폼아트의 관심과 인기가 상승곡선을 이루는 만큼 작업 시 사용하는 재료에 대한 질문도 많이 받게 되는 요즘이다. 폼보드의 명칭부터 물감의 종류,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에 대해서 간단히 언급하고자 한다.
폼아트(Form Art) 는 압축한 스티로폼에 다양한 소재의 도안을 응용하여 만드는 입체감 있는 광고물이다. 입체를 활용해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시각적 흡입성과 집객성을 증가시킨다. 특수물감(우드락 전용물감)을 이용해 만드는 공예품으로 그 소재가 가벼우며 색상이 아름다워 매우 다양한 소품을 디자인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그 수요또한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 스티로폼의 종류 : 스티로폼을 구입 할 때는 압축의 정도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시중에 다양한 스티로폼이 선보이고 있는 만큼 종류도 각양각색이다.압축이 잘 되어 있지 않은 폼보드인 경우는 가령, 손가락으로 눌렀을 경우 쉽게 자국이 남으며 푸석거리는 느낌이 든다. 두께는 3T,5T를 비롯 15T,2OT등 다양하며 기본보드로 가장 널리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15T(두께가 1.5Cm라는 의미)이다.
* 우드락 전용물감 : 구입 시 중국산과 국산을 꼭 확인하도록 한다.
* 붓 관리법 : 반드시 피오피 붓과 구분을 해서 사용하도록 한다. 피오피 붓을 폼 물감 채색 시 사용하게 되면 붓끝이 벌어지면서 곧바로 망가지는 지름길이다. 작업 후에는 반드시 바로 세척해 두어야 딱딱하게 굳어버림을 방지할 수 있다. 비누나 주방세제 등을 이용해서 반드시 깨끗하게 여러 번 세척하여 뉘여서 보관하도록 한다.
이번 회 차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단순 시간표의 역할뿐만이 아닌 산뜻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며 교실의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고 화사하게 up시킬 수 있는 환경미화에 일조를 가할 수 있다.
A. 사용재료 ; 캔트지, 폼보드(15T/10T/5T), 검정원단, 접착 우드락, 우드락 전용물감, 레인보우 반짝이가루, 열선커터기, 일자형커터기, 진주 핀, 백 붓, 폼아트용 붓(막 붓), 글루건, 기타소품(수술, 눈알), 찍찍이, 가위, 신문지등
B. 제작 과정
1. 기본 보드 안에 들어갈 알맞은 크기의 폰트체(시간표/요일/시간)를 출력 후 가위로 자른다음 폼보드위에 진주 핀으로 고정 시킨 후 열선커터기로 커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