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은실 기자
2024.03.07 11:15:05
한화손보, 여성의 날 맞이 ‘2030 여성 트렌드’ 조사 결과
롤모델 아닌 '내가 중요'···내기준 '갓생', '진심' 사용량↑
로맨스 주인공 아닌 주체적 캐릭터 인기···'가족'은 순위권 밖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2030 여성 트렌드를 ‘추구미(추구하다+美)’로 정의했다. 과거 대중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했던 것과 달리 ‘내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은 ‘갓생’, ‘진심’ 등 자신만의 개성과 삶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문동은, 우영우 등 여성 서사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다.
7일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2030 여성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30 여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를 분석한 결과, 타인이 인정해주는 외모나 능력을 뜻하는 청순·사랑스러움·성실 등의 단어는 사용이 감소했다. 반면 자신만의 기준과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표현하는 분위기·시크·갓생·진심 등의 단어들이 증가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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