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함정선 기자
2012.06.20 14:39:14
네이버와 통해 게임 과몰입 관련 콘텐츠 홍보
부모가 청소년 게임 시간 설정하는 시스템 한게임에 구축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과 문화부가 청소년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NHN(035420)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 시행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NHN은 네이버와 한게임을 통해 `게임 시간 선택 제도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NHN은 포털 네이버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제도` 콘텐츠를 공개한다. NHN은 네이버 사용자들이 이 콘텐츠와 접할 수 있도록 7~8월 두 달간 다양한 홍보활동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NHN은 게임 포털 한게임에서 학부모가 직접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시간을 설정하고 게임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웹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학부와 청소년에게 이같은 시스템을 알리는 일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