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 ''우수콜센터'' 선정

by안승찬 기자
2008.06.10 15:39:59

[이데일리 안승찬기자] 현대증권(003450) 고객만족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0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친절도와 업무지식, 정확성, 신속성 등 17개 항목에 대해 각 콜센터당 60회의 평가를 통해 지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에는 국내 25개 산업 및 기관이 운용하고 있는 154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조사됐다.

현대증권의 경우 고객 응대 교육시스템과 상담원들의 효율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사내지식공유시스템, 상담통계분석 등의 관리시스템 구축 등으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업계 최초로 최고고객경영자인 CCO(Chief Customer Officer) 직위를 신설해 각 사업본부별로 흩어져 있던 대고객관련 업무를 총괄한 점도 고객만족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현대증권 CCO인 김영복 상무는 "우수콜센터 선정은 고객만족경영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금융상품전담 창구 및 우수고객 대상 전문상담원 제도 운영 등 차별화된 증권상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