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랑면·참깨라면타임 출시…빙그레·오뚜기 콜라보
by김보경 기자
2021.02.25 09:46:03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빙그레 스낵 꽃게랑이 오뚜기가 만든 ‘꽃게랑면’으로 오뚜기의 참깨라면이 빙그레가 만든 ‘참깨라면타임으로’ 출시된다.
빙그레와 오뚜기는 손잡고 각사 대표 제품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간 사례는 처음이다.
꽃게랑면은 용기면으로 출시한다. 꽃게랑 스낵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기본 분말스프에 외에 비법스프를 추가했다. 또한 꽃게랑 스낵을 상징하는 꽃게모양의 어묵후레이크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참깨라면타임은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했다. 디핑스낵의 원조 격인 야채타임답게 참깨라면타임 전용 디핑소스도 개발했다. 할라피뇨와 케첩, 마요네스를 사용해 만든 할라피뇨 케요네스는 참깨라면타임의 맛을 더욱 살리는 역할을 한다. 디핑소스 역시 오뚜기에서 납품 받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더했다. 두 제품 25일부터 CU, 세븐일레븐, GS25 등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빙그레 꽃게랑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해 꽃게랑을 모티프로 한 ‘꼬뜨-게랑(Cotes Guerang)’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티셔츠, 선글라스, 로브, 마스크 등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 가수 지코를 모델로 한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350만회를 상회하며 인기를 끌었으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아이템은 전부 판매됐다. 이어 지난 2월 18일 꼬뜨게랑의 이름을 달고 출시한 프리미엄 굿즈인 스카프와 넥타이 3종을 내놓았다. 아이템별로 한정 수량 300개를 준비해 무신사 스토어의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래플을 진행했는데 스카프 세트는 5,564명, 넥타이 세트는 4853명이 응모에 참여했다.
오뚜기도 자사 인기제품을 결합해 만든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열려라 참깨라면’, ‘진짬뽕만두’ 등의 이색 제품과 ‘카카오프렌즈’와의 라이언X진라면 굿즈, ‘시스템옴므’와의 의류, ‘슈피겐코리아’와의 갤럭시 S20 케이스 등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