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임박한 르노삼성 QM3 내부 들여다보니…

by장순원 기자
2013.11.11 11:29:36

뒷자석 슬라이딩 벤치 적용‥적재공간 확 커져
탈착식 지퍼형 시트커버‥세탁·커버 교체 용이

[이데일리 장순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다음 달 국내 출시할 예정인 QM3 인테리어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QM3의 실내 디자인은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조수석 서랍)와 슬라이딩 뒷좌석으로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OM3에 적용된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사진제공:르노삼성
QM3의 조수석 서랍은 적재공간이 12리터로, 소형 노트북이나 카메라, 화장품을 포함한 다양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서랍 형태를 적용해 물건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 기존 조수석 서랍은 사선행태로, 서랍을 열면 안쪽의 내용물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실내 장식에 맞춘 조명을 적용해 실용성에 디자인까지 더했다.

QM3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뒷좌석을 앞뒤로 조정할 수 있는 슬라이딩 벤치 시트가 적용됐다. 뒷 자석을 앞쪽으로 당기고 트렁크 플로어(바닥 덮개)를 때어내면 적재 공간이 377리터에서 455리터까지 커진다. 또 뒷자리에 유아용 시트를 설치해도 접근이 쉽다는 게 장점이다.



뒷좌석 슬라이딩 벤치 시트, 사진제공:르노삼성
특히 탈착식 지퍼형 시트를 적용해 가정에서 쉽게 세탁할 수 있다. 시트가 자주 더러워져 고민이었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나 실내 청결이 신경을 많이 쓰는 운전자에게 획기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이다.
탈착식 지퍼형 시트가 적용된 QM3 내부, 사진제공:르노삼성
아울러 QM3는 외관에 디자인에 맞춰 투톤 컬러(두가지 색상)의 인테리어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오렌지 색상이나 루프의 데칼을 선택하면 시트나 스티어링휠에도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QM3의 인테리어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적용돼 그동안 일반적인 세단이나 SUV에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QM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QM3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QM3_T)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