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핑 요거트 '요거톡',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 변경
by남궁민관 기자
2023.08.01 10:38:14
''풀무원'' 브랜드 파워 더해 기존 ''요거톡''과 시너지 도모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토핑 요거트 브랜드 ‘요거톡’의 브랜드명을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요거톡’ 브랜드에 더해 해당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다논은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시작으로 ‘풀무원요거트’ 브랜드명 사용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요거톡’은 ‘풀무원요거트’ 내 개별 제품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의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명을 인지하기 쉽게 했으며 각 제품별 맛의 특징을 살린 색상을 활용해 제품 간 차별점을 강조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다논은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풀무원’의 브랜드명을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에도 적용함으로써 제품력과 인지도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판단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다논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요거트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플립(flip)형 요거트 제품으로 ‘스타볼’, ‘초코그래놀라’, ‘링&초코볼’, ‘초코필로우&크런치’ 4종으로 구성됐다.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 80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