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7.11.07 16:48:08
다이소, 김장철 김장강판세트 외 용품특별전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국내 최대의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아성산업(대표이사 박정부, www.daiso.co.kr)이 김장철을 맞아 김장강판세트를 출시했다.
김장강판세트는 바닥면의 미끄럼 방지기능과 경사면 설계구조로 만들어져 무엇보다 채를 썰기에 편리하다. 또 용기에 눈금을 표시하여 용량을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만들어져 편리함을 더했다.
슬라이스용 칼과 가는 채 칼, 둥근채 칼, 즙 강판, 사각채썰기 칼 등 5가지 종류의 채칼을 필요에 따라 손쉽게 갈아끼울 수 있게 만든 것도 특징이다.
채소의 종류와 크기, 그리고 채를 가늘게 썰거나 굵게 썰 때 등 채를 써는 방법에 따라 칼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김장강판세트라고 할 수 있다. 가격은 3,000원.
이 밖에도 다이소는 플라스틱 재질의 양면 강판과 잡기 편한 손잡이가 달려 있는 다용도 강판 등 다양한 강판을 판매중이다.
다이소 마케팅팀 안웅걸 이사는 “김장철을 앞두고 작년에 비해 채소 가격 등 주요 김장재료가격이 올라 김장용품 구입비용을 절약하고자하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김장강판세트는 무채, 양파슬라이스, 오이통째 썰기, 양배추채 등 다양한 요리에 다양한 용도로 채를 썰 수 있는 전천후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다이소에서는 12월까지 가정에서 김장을 담그는 알뜰한 주부들을 위한 ‘김장용품 특별전’을 다이소 전국 매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플라스틱, 스텐, 도자기, 유리, 나무 등 재질별로 다양한 김장용품 70여가지와 함께 및 김장철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고, 편리함을 높인 아이디어 김장용품들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