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하버드대생과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by김보경 기자
2014.01.08 11:59:28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한화(000880)그룹은 미국 하버드대에 재학중인 한인 유학생들과 국내 고등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영어료 교육하는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하버드대 재학생들로 구성된 ‘날개나눔’팀이 주관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경기도 가평군 한화인재경영원에서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영어 캠프와 리더십 캠프가 융합된 형태로, 소요경비 전액을 한화그룹이 후원해 전 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세번째다. 특히 올해는 참가 학생수를 20명 늘려 총 100명의 고등학생들을 선발했다.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를 통해 12명의 하버드대학생들은 글로벌 리더십, 혁신적 사고, 창의력 증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와 토론 등을 통해 자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고등학생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니콜라스 하크니스 하버드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하버드대 동아시아학과 교수 등 2명의 교수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백소현 날개나눔 공동대표(하버드대 응용수학과 3학년)은 “리더십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이 경제적 상

황에 얽매이지 않고 참가할 있도록 지난 3년간 후원해준 한화그룹에 감사하다”며 “하버드대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들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에 미약하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 가평군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3회 날개나눔 리더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고등학생들과 하버드대학생 멘토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