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옵틱, 중동에 코로나19 채취키트 수출

by박정수 기자
2021.03.10 10:27:23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디지탈옵틱(106520)은 아랍에미리트(UAE)로부터 200만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공급에 관한 구매발주서(PO)를 수령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발주서에 따라 UAE에 분자진단과 신속진단에 사용되는 스왑, 수송배지 등 검체 채취키트 200만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UAE와 더불어 카타르에서도 초도 물량 3만 검체 채취키트에 대해 공급 요청을 받았다. 이번에 카타르에 공급할 물량은 초도 물량으로 입찰이 완료되면 향후 추가 수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0개국 등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 이어 중동지역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함으로써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최대주주인 노블바이오로부터 전세계 독점 총판권을 부여받아 디지탈옵틱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를 국내외 적극 공급하고 있다”며 “다수의 특허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노블바이오의 제품을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 이어 중동 지역까지 공급하며 지역 커버리지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캐나다, 베트남 등 다수의 국가에서 입찰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시장 점유율이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올해 큰 폭의 외형성장은 물론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