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Inc., 금융·제조·ICT 스타트업 모집.."디지털혁신 협업"

by최영지 기자
2022.04.22 11:12:08

서울창업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 2기 모집
최종 선발되면 시범사업 진행

사진=DB그룹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DB그룹의 IT계열사인 DB Inc.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Dream with 유 DB×Seoul Start up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2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기에 이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는 △금융분야(텍스트마이닝·인공지능(AI), 헬스케어, 메타버스, 스마트워크) △제조·서비스분야(스마트팩토리, AI 기반 지적재산권 관리, AI 활용 인사관리) △정보통신기술(ICT)분야(챗봇, 소프트웨어(SW)개발 생산성, 스마트워크, 신재생에너지)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명시된 지원분야가 아니더라도 금융, 제조, 서비스, ICT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은 별도의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는 게 DB Inc. 설명이다.

앞서 1기 프로그램에서는 최종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DB그룹 계열사와 함께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이 중 일부는 실제 계약으로 이어진 성과도 있었다. DB Inc.는 이번 2기에서도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나 우수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많을 경우 선발기업 수는 더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9일까지다. 이후 1차 심사와 스타트업 미팅 등을 거쳐 6월 초 최종 선발기업을 확정하고 7월부터 DB그룹 계열사와 공동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DB Inc.와 서울창업허브가 공동으로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권성제 DB Inc. 오픈이노베이션 TF 팀장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 시행하는 프로그램인만큼 스타트업과의 협업 준비과정은 충실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그룹 계열사들의 관심도 매우 크므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과 함께 성과를 좋은 성과를 만들어 함께 큰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