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3.02.18 14:26:24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직장인 2명 중 1명은 스스로를 ‘간장녀(간장남)’라고 밝혔다. 간장녀(간장남)란 간장처럼 짜고 알뜰하게 소비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최근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641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소비습관’에 관해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의 50.5%(324명)는 스스로를 ‘간장녀(간장남)’이라고 답했고, 여성(49.7%) 보다는 남성(51.5%) 가운데 알뜰한 소비족이 많았다.
또 응답자 가운데 자신을 ‘간장녀(간장남)’라고 답한 비율이 30대(56.1%) 남성, 40대 이상(76.5%) 여성에게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반면, 20대 남녀 직장인들은 남녀 각 42.0%와 46.9%로 타 연령에 비해 가장 낮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