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 ‘2021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대상 수상

by김소정 기자
2021.03.05 10:26:56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21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은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주최하고 기획재정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환경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며 모범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선별하여 포상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지난 2017년 9월에 출범한 공단은 ‘효율적 공단 운영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에 기여’라는 미션 하에 시민·고객, 임직원과 소통하며 함께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실제로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제14회 고객감동경영’ 공공·행정 서비스 부문 대상, ‘2020년 날씨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받으며 공익성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사천바다케이블카 착한 임대료 사업 동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 ‘행복사천’ 위문활동 등 지역 상생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 이러한 노력을 금액으로 환산한다면 대략 1억2000여만원이 된다.

또한, 기부금 형식의 공헌활동에 그치지 않고 코로나로부터 지역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포포도리 방역봉사단’을 자체 결성하여 관내 중심 시가지 등 방역활동에 앞장서며 사회적 가치경영을 실현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사천시 발전과 시민들의 복지향상을 바탕으로 설립된 우리 공단은 항상 사천시민을 위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지역사회공헌’으로 시민과 상생하는 공단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