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네이버클라우드, 게임 업계 클라우드 활용 방안·보안 전략 세미나 개최

by김가은 기자
2023.06.29 12:05:33

(사진=안랩)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안랩(053800)과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음 달 6일 역삼동 잼라운지에서 미드 티어 게임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과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안랩 X네이버클라우드 게임 비즈: 커넥트 플레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게임 시장 트렌드 및 네이버클라우드 게임사 고객 사례 발표 △게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네이버 게임 라운지’ 소개 △게임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데브섹옵스(DevSecOps*)’ 구현과 비용 최적화 등 게임사 클라우드 경쟁력 확보와 보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발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션 종료 이후에는 참가자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커넥트 플레이는 안랩과 네이버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하고 페이먼트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엑솔라가 후원한다. 게임 업계 클라우드 전략과 활용 방안, 게임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고 게임사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배주환 네이버클라우드 게임 비즈니스 이사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안랩과의 활발한 협업을 추진하겠다”며 “게임 시장에서의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 활용 방안과 고객 사례를 알리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호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게임사 클라우드 활용 사례와 효율적 운영 방안 등 그간 게임사 인프라 담당자가 클라우드와 관련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하고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