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1.08.10 14:10:39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첨단음성인식기술 기반의 외국어 학습 브랜드인 로제타스톤이 한국 성인들에 맞춰 개발한 영어 스피킹 솔루션 `리플렉스(ReFLEX)`를 9일 선보였다.
리플렉스에서는 기존의 단어나 문법 중심의 영어 공부에서 벗어나 있다. 대신 내가 이미 알고 있는 영어 표현과 단어를 갖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인터넷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모바일 앱으로도 연동이 돼 여유 시간이 적은 직장인들에게 편리하다. 또 개인별 수준에 따라 학습 진도가 자동 조절된다.
◇교원, 아이패드용 앱북 `교원이솝극장 3` 출시
학습지 `빨간펜`과 전집 `교원 ALL STORY`를 발간하는 교원이 영, 유아를 대상 아이패드용 앱북 `교원이솝극장 3`를 10일 출시했다. 1탄 `서울쥐와 시골쥐`, 2탄 `양치기 소년`에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3탄은 `토끼와 거북`을 에피소드로 담았다.
이번 3탄은 아이패드 화면 속의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속도를 조절하는 등의 게임 요소를 추가했다. 가령 거북이를 조작해 방해물을 피하면 영어 알파벳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알파벳이 모여 하나의 단어가 된다. 이런 게임을 통해 영어 단어 학습도 할 수 있는 셈이다.
이외에도 학부모의 호응이 컸던 음성 녹음 기능도 그대로 유지해 학습과 게임의 큰 틀을 유지했다.
◇능률교육,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 출시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토익 베스트셀러 토마토 교재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 앱을 선보였다.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는 `토마토 TOEIC BASIC`, `토마토 TOEIC VOCA Chip`, `토마토 TOEIC FINISH 1000제`, `토마토 TOEIC COMPACT` 등 베스트셀러 토마토 대표 교재 9종과 무료 학습 콘텐츠, 실시간 토익 대전 등을 하나의 앱에 구현한 토익 종합 학습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