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1.07.06 14:56:30
1년에 1만대 판매 목표..9월에 중국 수출
12월까지 최초 구매시 7년/15만 km 보증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쌍용자동차가 6일 대형 플래그십 세단 '뉴체어맨 W'를 출시하며, 국산 대형차의 새지평을 열겠다고 벼르고 있다.
렉스턴 2.0, 코란도 C에 이어 '뉴체어맨 W'로 벤츠, BMW, 아우디 등 유럽의 대형 세단과 경쟁하겠다는 뜻이다.
6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뉴체어맨 W 보도 발표회'에서 이유일 쌍용차(003620) 사장은 "국내 초대형 세단 시대의 시작을 알린 체어맨 W가 3년 만에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된 디자인과 더욱 향상된 안전성, 편의성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면서 "뉴체어맨 W는 단순한 상품성 개선을 넘어 쌍용차의 미래 성장과 재도약의 기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식 쌍용차 부사장(영업부문장)은 "벤츠가 인정한 파워트레인 기술력에 중후함과 프리미엄 이미지가 극대화된 뉴체어맨 W를 1년에 1만대 팔겠다"면서 "9월에는 중국에도 수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코란도C'와 '체어맨' 등 주요 모델들을 중국에서 6000대 판매한다는 목표다. 이를위해 지난달 중국 방대기무집단고분유한공사와 중기남방투자집단유한공사 등과 중국 지역 판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코란도C와 렉스턴 등 SUV 1650대를 공급키로 했다.
쌍용차는 법정관리 종료후 마힌드라&마힌드라를 대주주로 영입하면서 경영이 빠른 속도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코란도C를 중심으로 한 러시아, 중남미 등에서의 선전 덕분에 5년 만에 수출이 월 7000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 뉴체어맨 W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연이어 인도 시장 진입이 이뤄지면 쌍용차가 과거 영광을 재현하는 날도 멀지 않아 보인다.
이유일 사장은 "회사 정상화의 원동력은 무엇보다 상생의 노사관계"라면서 "노사 화합의 결과 생산성과 품질지수가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으며, 마힌드라와의 시너지를 확대해 글로벌 SUV 메이커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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