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스페라 '크리미널 IP', 홍콩 S-TECH과 리셀러 파트너십 계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3.09.05 13:18:55

에이아이스페라 '크리미널 IP', 홍콩 S-TECH과 리셀러 파트너십 계약 체결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 이하 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의 크리미널 IP(Criminal IP)는 디지털 수사 솔루션 전문 벤더 S-TECH와 홍콩 현지에 대한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에이아이스페라)
2015년에 설립된 S-TECH는 홍콩 내 기업 및 기관에 벤더 사의 정보 보안,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납품하는 벤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6년에는 고급 기술 범죄의 예방과 조사를 위해 설립된 조직인 HTCIA(High Technology Crime Investigation Association)에서 최우수 벤더 상을 수상했다.



에이아이스페라의 크리미널 IP는 국내 최초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으로, AI와 머신러닝, OSINT(Open Source Intelligence, 공개출처정보) 수집 기술을 활용하여 위협 정보를 특정해 효율적인 선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에이아이스페라는 이번 리셀러 세일즈 파트너 계약을 통해 홍콩과 마카오 소재의 S-TECH 고객사들에게 크리미널 IP의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한 공격 표면 관리 솔루션 ‘Criminal IP ASM’, 부정 탐지 솔루션 ‘Criminal IP FDS’ 등 주력 보안 솔루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크리미널IP는 150개국에서 회원들이 가입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 중에 있으며 16개국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로 진출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