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업계 최초 구글 광고 서비스 론칭

by송주오 기자
2025.07.07 08:41:36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글로벌 기업 구글과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 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구글과 앱테크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한다. 이번 광고 제휴 서비스 론칭은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과 맞물려 손님에게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적으로 트래블로그는 세계여행 콘셉트의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7월 중 출시 예정이며, 향후에도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또한 다양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손님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을 뛰어넘어 혜택을 직접 경험하고 활용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는 트래블로그 팬덤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의 효능감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평소 국내에선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해외여행 갈 땐 트래블로그로 무료환전(환율우대100%)이 가능해 졌기 때문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적금, 카드, 보험, 이벤트 등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그야말로 앱테크로 모으고 무료환전으로 아끼는게 가능해진 것이다.



이미 수치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출시 이후 손님이 해외 여행에 부과 되는 3대 수수료로 아낀 돈이 2500억원 이상으로 집계됐다. 2022년 7월 18일 출시 이후부터 지난 6월 26일 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손님이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1491억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673억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은 368억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환산하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매일 약 2억3000만원의 수수료를 아끼고 있는 것이다.

성영수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핵심 슬로건 아래 손님 가치를 최우선으로 진화해왔다”며 “구글과 해외 여행 1등인 ‘트래블로그’ 만남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혜택부터 즐거움을 뛰어 넘는 감동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가대표 해외여행서비스로 트래블로그 브랜드를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