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돌스 1기 성료
by김태현 기자
2017.08.21 10:15:50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청과회사 돌코리아는 상반기 4개월 간 운영해온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돌스(I-Doles)’ 1기 활동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19일에 진행한 수료식에서는 활동 기간 동안 서포터즈들이 수행했던 마케팅 활동을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서는 건강한 아침식사로 바나나의 장점을 알리기 위한 서약 이벤트,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낸 ‘바나나 공감’ 영상 콘텐츠 등이 주목을 받았다.
이번 활동 평가 결과 최우수상은 ‘바나나4조’에게 돌아갔다. 바나나4조는 일상 속 바나나에 대한 공감 이야기를 돌 스위티오 브랜드와 연결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호응을 받았다.
한편 돌 코리아의 아이돌스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명인 아이돌스는 ‘나’를 뜻하는 ‘I’와 브랜드명 ‘돌(Dole)’을 조합한 단어로, ‘아이돌’이라는 단어의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과 연결 지은 이름이다.
최종 선발된 총 16명의 서포터즈는 4개 팀으로 나눠 돌 코리아를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