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서영지 기자
2011.10.19 14:16:56
구글에 인수된 이후 첫 스마트폰
4.3인치 슈퍼 AMOLED 탑재..OS는 진저브레드
개인 클라우드 `모토캐스트`도 담아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며 부진을 면치 못했던 모토로라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브랜드 `레이저`를 통해 반전을 노린다. 승부수는 7.1mm 수준의 초슬림 두께다.
모토로라코리아는 19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곡선형 디자인의 7.1mm 두께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를 선보였다. 구글에 인수된 이후 내놓는 첫 제품이다.
4.3인치 크기의 슈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2GHz(기가헤르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GB(기가바이트) 램 등도 담았다.
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2.3버전(진저브레드)을 내장했다.
개인 클라우드 개념을 도입한 `모토캐스트`도 눈에 띈다. 집이나 회사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해 각종 콘텐츠를 용량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