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관광공사, 서울서 팝업스토어 ‘언박싱 부산’ 개최
by김명상 기자
2025.06.19 08:36:05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열어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금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복합문화공간 ‘에픽서울’에서 수도권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 관광 팝업스토어 ‘언박싱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가 준비한 선물 상자를 하나씩 열어보는 콘셉트의 스토리형 팝업스토어로, 부산 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는 총 7개 테마 공간으로 운영된다. ‘웰컴 B 박스’에서는 부기 포토존과 MBTI 성향별 추천 관광지 포토카드를 제공하며, ‘필 B 박스’에서는 광안리 해수욕장을 체험할 수 있는 감각존이 마련된다. ‘플레이 B 박스’는 스카이캡슐 열차 퀴즈를, ‘위시 B 박스’는 감천문화마을을 테마로 한 체험존을 운영한다. ‘기프트 B 박스’에서는 부산 로컬 브랜드의 의류·소품·식음료 굿즈를 전시·판매하며, ‘넥스트 B 박스’에서는 스탬프 인증 이벤트와 함께 부산의 주요 관광행사를 홍보한다. ‘B 굿즈 샵’에서는 부산관광 굿즈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역 관광을 대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 미리 떠나보는 ‘부산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