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멤버십 혜택 개편…고객 만족도 높이기 나섰다

by이지은 기자
2022.10.05 10:39:01

''할인 및 포인트 적립률 상향'' 등 혜택 강화
11월 30일까지 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교촌 제공.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교촌치킨앱 멤버십 혜택을 새롭게 마련하고 고객 만족도 높이기에 더욱 집중한다고 5일 밝혔다.

교촌은 이번 개편을 통해 등급별 혜택을 대폭 늘렸다. 새롭게 마련한 혜택으로 앱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현재 교촌은 멤버십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대한 많은 고객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등급 산정 기준을 조정해 한 달에 1회만 주문해도 ‘WELCOME(신규 고객)’에서 ‘VIP’ 등급으로 상향된다. 교촌치킨앱에 신규 가입한 ‘WELCOME(신규 고객)’ 고객들에게는 가입 즉시 3500원 상당의 치즈볼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생일마다 ‘3500원 상당의 치즈볼 교환권’을 생일쿠폰으로 제공하고 등급별 포인트 적립률도 기존보다 높이는 등 새로운 혜택들도 함께 마련했다. 쿠폰 유효기간도 15일에서 30일로 두 배 늘려 고객들의 쿠폰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VIP’ 고객에게는 매달 ‘전 메뉴 2000원 할인 쿠폰’을, ‘KING’ 고객에게는 매달 ‘치즈볼 무료 교환권’과 ‘포장 및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특히 ‘KING’ 등급 유지 시 생일 쿠폰까지 포함하면 1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촌은 멤버십 혜택 리뉴얼을 기념해 차별화된 교촌만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11월 30일까지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한 친구가 앱 회원으로 가입 시 추천인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 본인에게는 2000 포인트가, 초대된 친구에게는 1000 포인트가 적립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교촌치킨앱 멤버십 혜택 개편은 교촌치킨앱을 애용해주시는 신규 및 기존 고객분들께 더욱 풍성하고 차별화된 교촌만의 혜택을 전해드리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