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협력사의 날 개최..석위수 사장 "동반성장 힘쓸 것"

by남궁민관 기자
2017.05.19 10:04:06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18일 경남 창원공장 대공장에서 진행한 ‘2017 볼보 협력사의 날’ 모습.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세계적인 굴착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18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국내외 110개 협력업체 직원 160여명을 초청해 ‘2017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신뢰와 주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협력사와 함께 품질, 납기, 경쟁력 있는 원가를 달성하자는 목표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들과 중장기 비전 및 구매 전략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볼보건설기계는 품질, 납기, 원가, 프로젝트 관리 등 4개 부문에서 각각 우수한 성과를 보인 협력업체들에 대해 시상했다. 올해는 전 부문 종합평가를 통해 QDC(품질, 납기, 원가) 최우수 업체를 선정해 함께 시상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은 “볼보건설기계의 창원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사용하는 부품은 비용대비 약 85% 이상 국산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협력업체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는데 기여하고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