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車, 대구에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센터 열어

by김보경 기자
2015.07.13 11:27:56

볼보자동차 대구서비스센터 외관.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딜러인 태영모터스는 13일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대구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대구 서비스센터는 연 면적 약 2100㎡, 지상 3개층으로 이뤄졌다. 1층은 일반 수리 및 사고 수리 모두 가능한 작업장, 2층은 고객라운지, 3층은 40대 이상 동시 주차가 가능한 옥외 주차장으로 운영된다.

대구 서비스센터는 6개의 퀵베이, 판금 및 도장 시설, 리셉션, 세차 시설을 갖춰 일반 수리부터 사고 수리까지 한 자리에서 가능한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시장에만 적용해오던 스칸디나비안 콘셉트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를 서비스센터로는 최초로 대구지점에 적용했다. 1, 2층 외관 전면은 유리 파사드를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느낌을 연출했으며, 내부의 고객라운지는 갈색톤의 원목소재와 따뜻한 조명으로 북유럽 감성을 더했다.

또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볼보자동차만의 개인 전담서비스 콘셉트에 따라 2층 고객 대기실에서 고객들이 직접 작업현장을 볼 수 있는 유리벽을 마련했다.

확장 이전 오픈을 기념해 대구서비스센터에서는볼보자동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엔진 오일 교환금액 10% 할인, 일반수리부품 15%할인, 고급 기념우산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8~19일 대구 서비스센터 및 전시장에서 S80과 XC70의 시승 이벤트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