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이태리 테마파크 '피노키오와다빈치', 베니스가면 행사 열려

by정재훈 기자
2021.07.16 12:33:13

[가평=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가평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에서 가면을 주제로 한 행사가 열린다.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오는 17일부터 여름을 맞아 ‘거대 피노키오와 함께하는 제1회 베니스 가면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피노키오와다빈치 제공)
이날 행사에는 이탈리아 콜로디 재단(FNCC, Fondazione Nazionale Carlo Collodi)과 협약을 맺어 제공 받은 오리지널 피노키오를 모티브로 제작한 거대 피노키오가 등장한다.

또 베니스 가면을 쓰고 중세 유럽의 복장을 한 공연자들이 거대 피노키오 인형과 함께 광장에서 비눗방울 퍼포먼스, 매직쇼, 풍선아트 등을 펼친다.

베니스 가면을 쓴 거대 피노키오 퍼포먼스는 주중 1회, 주말 2회 열린다.

다빈치 광장은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의 메인 공간으로 이곳에서는 로마탄생 신화 석상, 사계절을 상징하는 4명의 여신상, 진실의 입 석상 조각 등 이탈리아의 역사와 문화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또 베네치아 마을 야외 전시관에서는 ‘베니스 가면 체험전’도 열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직접 공수한 수제 가면 약 100여점을 관람할 수 있고 ‘베니스 가면 만들기’도 진행한다.

아울러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에 담긴 수십 종의 발명품들을 비행관, 해양수력관, 전쟁관, 차륜관 등 8개의 공간에서 테마별로 관람할 수 있다.

(사진=피노키오와다빈치 제공)
8개의 전시관 중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년을 기념해 구성한 특별전시관도 마련돼 있어 모나리자, 성 요한 작품을 비롯 다빈치의 습작 그림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아치교와 기중기, 자동드럼, 가변대포, 자동차, 롤링 볼 타이머, 시계, 장갑차, 전자시계 등 전시관에서 볼 수 있었던 다빈치의 천재적인 발명품 중 대표적인 작품 9가지를 선정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모형 조립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다빈치 등 이탈리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쁘띠프랑스가 약 8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조성한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다.

이번 행사 등 ‘피노키오와 다빈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